스팸성 게시물에 대하여...

관리팀장 2 7,438 2008.05.13 00:43
최근에 본 싸이트에 많은 스팸성 게시물들이 올려지고 있습니다. 이 곳에 올려지는 스팸성 게시물들은 사람(예를 들면 '은진이'라는 이름의 사람)이 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로보트'라고 불리우는 프로그램에 의하여 올려지고 있습니다.

요즘 사용되고 있는 '로보트'는 게시물만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회원 등록'까지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싸이트에 접속하여 먼저 회원으로 등록을 한 다음에 게시물을 올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팸성 게시물을 완벽하게 차단하려면, 1) 먼저 회원으로 등록을 하게 한 후에, 2) 회원으로 등록을 한 사람을 심사(?)하여 글을 쓸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해 주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뉴욕에 있는 대형 교회들 중의 하나가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팸성 게시물은 차단할 수 있는데, 모든 이용자가 관리자에게 움쩍도 하지 못하게 됩니다(참고로 말씀드리면, 위에서 말씀드린 교회는 저의 회원 가입을 승인해 주지 않았습니다. 이메일도 보냈고, 아는 목사님을 통하여 부탁도 드렸었는데 끝내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우리 교회는 홈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모든 사람들에게 자유롭게 의사 개진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교우 여러분들과 방문객 여러분들께서는 이 점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팸성 게시물이 오랫동안 게시되어 있지 않게 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간혹, 조금은 오랫동안 게시되어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제가 업무에 바쁘거나 인터넷에 접속하지 못할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들이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교회 홈 페이지를 은혜스럽고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격려하여 주시고,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샬롬!

관리팀장 김동욱 집사 드림 

Comments

박선희 2008.05.13 09:42
  'ㅇ ㅈ ㅇ' 가 사람이 아니라고요?
제가 이렇게 무식(?) 합니다.
알려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집사님 !!
김동욱 2008.05.14 03:52
  스팸을 차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저도 신경을 쓸 일도 거의 없게 되고... 그런데,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를 포기해야만 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